게임할 시간이 적어져서 많이 플레이하진 못했다. 이번에도 바드로 전직했다.
대부분 이미 올렸던 컨텐츠들이라 별도의 글은 없을 것 같다. 아마 나중에 오픈베타를 대비한 정리글 등만 조금 올리지 않을까 싶다.
2차 CBT와 달라진 점이 몇 가지 있었는데 크게 눈에 띈 건 3가지 정도였다.
1. 프롤로그 지역에서 체력이 엄청나게 많던 몹이 사라졌다. 2차 땐 거의 10분 넘게 잡느랴 지루했는데 피드백이 된 모양이다. 하지만 여전히 프롤로그 지역은 길고 지루하긴 하다..
2. 탈 것이 생겼다. 말이 생기긴 했는데 소환하려면 0.5초? 정도 딜레이가 있고 npc와 대화, 맵 이동 등을 하면 자동으로 내려져서 매 번 소환하기 귀찮다. 모션도 좀 말을 타는 것 같지 않고 점프는 뜬금없어서 웃겼다. 살짝 조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.
3. 마법사 딜이 약해진 것 같다. 체감상 딜이 많이 약해진 것 같다. 전직 전 공통 마법사 스킬들이나 바드 전직 후 스킬들 역시 약해진 것 같다. 전에는 스킬쿨 1번 돌리면 잡몹들은 다 잡았던 것 같은데.. 이젠 안죽는다.
이외에도 퀘스트 마크도 바뀌고 인장 주는 퀘스트 할아버지도 사라지는 등 몇 가지 수정된 게 보였다.
어차피 대부분 2차에서 해봤고 시간도 많이 없으니 오픈 베타를 준비하는 식으로 플레이 하게 될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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